블로그

지란지교시큐리티의 생생한 최신 소식과 알림을 전달합니다.

2023 하반기 결산, 지란지교시큐리티 우리들 이야기!
제이스2023-12-27

안녕하세요, 하반기 우리들의 이야기로 다시 돌아온 제이스입니다.

아니, 왜죠. 지난번 상반기 결산 안내드리고 얼마 지나지 않은 것 같은데 왜 벌써 2023년 한 해를 마무리하는 12월이 된 거죠? 

 

 

이런 반응, 이 글을 읽는 대부분의 분들이 다 저와 같은 마음이시겠죠? :) 올해 얼마 남지 않은 시간, 모두 한 해를 잘 마무리하시는 시간이 되길 바라며! 

회사도 지난 하반기 동안 어떤 일들을 진행했는지 정리하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지난 하반기 동안 지란지교시큐리티에는 어떤 일이 있었을 까요?
 

 

 

7월 정보보호의 달


① 정보보호의날 제품 전시회

 


7월 둘째 주 수요일은 ‘대한민국 정보보호의 날’이라는 사실 모두 알고 계시나요? 

 

지란지교시큐리티는 정보보호의 중요성을 고취시키고 안심할 수 있는 디지털 사회의 구현을 위해 매년 정보보호의 날 제품 전시회에 참석하고 있는데요~ 올해는 7월 12일 수요일로 제12회 정보보호의 날 행사가 롯데호텔 서울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지란지교시큐리티는 랜섬웨어를 예방하는 정보보호 제품 머드픽스(MudFIX)와 새니톡스(SaniTOX)를 출품했습니다. 


갈수록 교묘해지는 랜섬웨어 공격에 기관과 기업들은 계속 긴장할 수밖에 없는데요. 랜섬웨어의 시작 접점에서 시작되는 훈련 솔루션 머드픽스와 실제 문서에 실려온 악성위협 요소를 원천 차단하는 새니톡스로 랜섬웨어를 선제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렸답니다. 

 

 

 

② 지란지교시큐리티 파트너데이

 

이어 7월 14일 엄청난 폭우가 예상되었던 금요일, 궂은 날씨도 막지 못하는 열정으로 지란지교시큐리티 파트너 데이를 진행했습니다. 코로나 이후 다 같이 모시는 자리이자 새롭게 시작하는 판교 사옥에서의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었답니다. 참고로 파트너라 함은 지란지교시큐리티의 다양한 제품들을 실제 홍보하고 판매하고 있는 기업 및 담당자분들을 말한답니다.


파트너데이의 발표는 3개의 세션으로 나누어 공공, 기업, 중소·소호 기업타깃으로 제품 설명들이 진행이 되었고요. 그간 담당 제품 외 어떤 제품이 있는지 모르셨던 분들도 지란지교시큐리티의 제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기회의 장이었답니다. 


지란지교시큐리티는 계속해서 파트너와의 동반 성장을 꿈꾸며 성공적인 비즈니스 협력관계를 맺어 나가길 원한답니다!


 파트너데이 하이라이트 보기

 

 

 

 

 

8월 보안의 미래를 만난 달


· 대학정보보호 동아리 기업 탐방


8월의 뜨거웠던 날씨 속 화창한 월요일, 경상도, 충청도, 경기, 서울을 망라하여 미래 대한민국 정보 보안 분야를 책임질 인재들이 지란지교시큐리티에 모였는데요. 바로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지원하는 대학정보보호동아리연합회(KUCIS) 학생들이었답니다. 

 

기업 탐방과 더불어 앞으로 보안 분야에서 첫 커리어를 시작할 학생들이 그동안 궁금했던 점들을 회사에 묻고 답하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학생들의 궁금증을 CTO 천명재 이사님이 함께 풀어 주셨답니다. 

 

실제 탐방을 마친 후 우리 회사 어떻게 입사하냐는 말을 가장 많이 들었다 현장 운영자의 후기를 전하며! 지란지교시큐리티는 방문했던 학생들의 기억속에 우리회사가 새로운 시도와 기회를 만들어가는 기업으로 기억되길 바라는 마음뿐이랍니다~❤️

 

 

 

 

9월 변혁의 달


① 지란지교 패밀리데이 ‘오픈데이’


9월 1일 금요일 지란지교 창립 29주년 패밀리데이가 있었습니다. 올해의 패밀리데이 부대 이벤트로 소속 멤버가 아니면 절대 들어올 수 없는 구역, 지란지교시큐리티 사무실 오픈~


저희는요, 이런 일에 진심이거든요. 패밀리 분들이 저희 사무실 오셨을 때 즐기실 수 있는 다양한 재밋거리를 준비하고 맞이했답니다. 4층 게임기 앞에서 불꽃 튀기는 전쟁이 진행되기도 했고요. 이 자리를 빌려 다시 한번 수많은 사람들의 파이터가 되어주셨던 파이터 2인 메일사업본부 김경제 차장님과 강인원 과장님께 감사의 말을 전합니다.
 

그 뿐만 아니라 추억의 뽑기 무인 상점으로 우리의 입도 즐거웠고요~😊 우리의 참참참 걸(Girl)이 온 사옥을 누비며 참참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장렬히 몸져 누웠다는 후기도 함께 전해요.

 

 

 

② 9월에 찾아온 신임 대표님

 

9월을 변혁의 달로 꼽은 이유가 바로 여기 있습니다.
 

지난 9월 14일 지란지교시큐리티는 경영혁신과 책임 경영 강화를 위해 조원희 사내이사님을 대표 이사님으로 신규 선임하고 기존 단독 대표 체제에서 윤두식·조원희 각자 대표님 체제로 전환했습니다.
 

지란지교시큐리티는 디지털 전환 가속화로 비즈니스 패러다임이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 유연하게 대응하고 기업 경쟁력 확보를 위한 경영 혁신과 기존 사업의 고도화 및 신기술 역량 확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기 위해 각자 대표 체제를 추진하게 되었답니다.
 

앞으로 조원희 신임 대표님과 함께 정보보안 사업 고도화와 사업 확장을 함께 만들어 나갈 예정이니 기대해 주세요~~!❤️

 

 

③ ISEC 2033

 

 

ISEC 2023은 올해 17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대표 사이버 시큐리티 콘퍼런스로 국내 대표 보안 기업들이 대거 참여하며 매년 그 규모가 커지고 있는 행사인데요. 올해는 2023년 9월 19일(화) ~ 20일(수) 코엑스 C홀에서 개최되었답니다.
 
지란지교소프트(JiranSoft), 지란지교데이터(JiranData), 지란지교에스앤씨(JiranSNC)까지, 4개의 회사가 함께 참여해 더욱 풍성하고 다양한 보안 제품들을 소개하는 시너지 넘치는 현장이었습니다. 그리고 저희는 매년 ISEC에 참가해 부스를 운영하고 보안 기술을 나누는 스피커로도 적극 참여하고 있는데요. 올해도 이상준 이사님께서 ‘제로 트러스트 관점의 콘텐츠 유입/저장/관리 등 활용 전반에 대한 보안 수립 전략’을 열강 하셨답니다.

 

제로 트러스트 관점의 CDR 기술과 문서중앙화 기술을 함께 활용한 기술 확장에 대해 챙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길 바래봅니다.

 

 

④ 코엑스 대한민국 디지털 미래혁신 대전 2023


9월 마지막 주 추석이 있는 주간이었죠, 9월 25일 월요일에서 27일 수요일까지 3일간 ‘대한민국 디지털 미래혁신대전 2023’에 참가했습니다!
 

2023 디지털 미래혁신대전에서는 AI, 빅데이터, 클라우드, 모빌리티, 디지털 헬스케어 등 대한민국 300여 개의 혁신 기업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자리로 다양한 분야의 최신 기술과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대한민국 대표 보안 기업 지란지교시큐리티는 파수, 안랩, SK쉴더스와 함께 고도화되는 사이버공격 보안 대비 전략을 한자리에서 소개할 수 있도록 K-Security 공동관을 운영했습니다. 
 

메일사업본부에서 클라우드 메일게이트를 단독 출품하여 클라우드 메일보안의 리더 기술을 선보였답니다.

 

 

 

10월 서울, 부산, 충청 찍은 달

 


 

 

① KT 지능형위협메일 DX 웨비나
 

쌀쌀한 가을바람이 느껴지는 10월 24일 화요일, 지란지교시큐리티를 온라인으로 만나볼 기회가 있었는데요. 바로 KT에서 주관한 지능형위협메일 DX 웨비나에서 였습니다. 

 

그 이유는요~ KT, 지란지교시큐리티, 시큐레터, 안랩이 다함께 AI 기술 기반 메일 보안 얼라이언스 구성하고 지능협위협메일 서비스를 만들었기 때문인데요. 그렇게 해당 서비스 출시에 참여한 기업들이 한자리에 모여 대담회를 가졌습니다. 해당 행사에는 윤두식 대표님께서 직접 참여하셔서 우리가 참여한 기술을 설명하셨답니다.
 

기억하세요, 지란지교시큐리티는 대한민국 보안을 위해 고민하고 기술 노하우를 나누며 더불어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동참하는 대한민국 대표 보안 기업이랍니다.


 

② 2023 부산 사이버보안 콘퍼런스


10월 24일 화요일부터 25일 수요일까지 영남지사와 파트너사 (주)한스콤정보통신이 함께 2023 부산 사이버보안 콘퍼런스에 참여했습니다. 부산 벡스코 전시장에서 진행된 행사인데요. 출품 제품은 머드픽스 단독 제품이었는데요. 영남지사 심건택 지사장님께서 전시 기간 상주하시며 데모 시연부터 2차 상담 이벤트까지 가장 인기가 많은 부스 중 한 곳이 되었다는 후기~


 

③ 청주 ICT 기술동향 및 전망 컨퍼런스


10월 26일 목요일, 그랜드플라자 청주호텔에 많은 인파가 몰렸습니다. 바로 충청 CT 기술 동향 컨퍼런스로 인해 200여 명의 기업 경영 전산 정보 재무팀과 정부기관 담당자들이 방문했기 때문인데요~ 특히 올해는 10주년을 맞아 더욱 큰 규모였다고 해요. 

 

해당 컨퍼런스 연사로 문서사업본부 이상준 이사님께서 다큐원과 새니톡스의 기술을 소개셨답니다. 문서업무가 주를 이루는 공공 담당자 대상으로 진정한 제로 트러스트 업무 환경 구현이 무엇인지 확실히 설명드릴 수 있는 기회였다고 합니다. 앞으로 대한민국 모든 공공기관에서 도입하는 제품이 될 수 있길 우리 모두 아자아자, 화이팅~!!❤️

 

 

 

11월 만남의 달

 


 
① 하반기 정보보호 취업 박람회 


11월의 첫날 새로운 인재들과의 만남이 강남 테헤란로 과학기술컨벤션 센터에서 진행되었습니다. 해당 취업박람회는 정보보호 분야에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를 만나는 자리였습니다.


해당 취업 박람회는 희망멘토링까지 더하고 있어 정보보안에 관심있는 취준생이라면 놓치지 않고 방문하는 행사기도 한데요. 인사팀에서 매년 상·하반기에 참여하시면서 구직자들의 고민을 들어주며 또한 인재가 필요한 우리 회사를 알리고 계신답니다. 좋은 인연들을 만날 수 있는 기회, 앞으로도 놓치지 않을 거예요~

 

 

② 부산·울산 교육전산망협의회 강연


이어 11월 3일 금요일 울산에서 열린 부산울산 교육전산망협의회 행사가 있었습니다. 한국교육정보화재단에서 주최한 행사로 부산, 울산 교육 지역협의회 간 정보교류와 업무협력 강화를 위한 행사를 진행했는데요. 

 

울산까지 직접 이상준 이사님께서 내려가셔서 교육전산망이야말로 왜 제로 트러스트 관점의 기술 도입이 필요한 지 강연을 하시고 오셨답니다. 다큐원과 새니톡스를 다시 한번 제대로 알릴 수 있었던 강연이었어요.

 

 

③ 금융정보보호컨퍼런스(FISCON) 제품 전시회


11월 9일 목요일 콘래드 호텔에서 열린 2023 금융정보보호컨퍼런스(Fiscon) 행사에 참가했습니다.  FISCON은 금융보안 트렌드 및 정책기술대응 등 디지털금융의 정보교류를 위한 민관산학연 모두가 참여하는 금융보안 전문 컨퍼런스인데요.


국내 대표 정보보안기업 26개가 참여했으며 모바일 사업본부에서 단독으로 참여하셔서 기고객도 만나고 금융권이 꼭 도입해야 할 모빌리티 통합 보안 전략을 선보이고 오셨답니다.

 

 

④ 보안 세미나
 
11월 28일 화요일, 지란지교소프트와 지란지교시큐리티가 보안세미나를 개최했습니다. Pick & Insight, 보안 담당자가 알아야 할 보안 이슈'라는 주제로 다양한 보안 세션이 준비되어 있는데요~ 많은 참여로 준비된 좌석 200석이 빠르게 마감되었고요.


금번 보안 세미나에서는 특히 보안전문가 이상준 이사님이 2024년 보안 트렌드 짚어주셨고 부대행사로 다양한 지란지교 보안제품이 출품된 가운데 클라우드 메일게이트 현장 상담도 잘 진행되었답니다. 

 

 

 

⑤ 제24회 소트프웨어 산업인의 날 ‘산업포장’ 수상
 
'소프트웨어 산업인의 날'은 SW 산업인의 사기 양양과 기술 개발 의욕 고취를 위해 뛰어난 기술 개발, 산업 활성화 정책 개발, 인력 양성, 수출 증대 등에 공헌한 유공자를 포상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는데요. 

 

지난 11월 27일 월요일에 진행된 해당 행사에서 윤두식 대표님은 보안 SW 분야에서 24년간 업력을 쌓고 지란지교시큐리티에서 기술 개발과 사업 확장을 주도하며, 사이버보안, 랜섬웨어 대응, 블록체인 분야 등에서 SW 산업 발전과 국가 차원의 보안 SW 기술 경쟁력 강화에 기여함을 인정받아 산업포상을 수상하셨답니다. 

 

기사 바로가기 클릭

 

 

 

 

12월 결실의 달

 

 

① 가족친화기업 인증 갱신


좋은 소식입니다. 지란지교시큐리티가 다시 한번 가족친화기업 인증을 받았습니다.
우수한 가족친화경영 운영체제를 구축하고 가족친화제도를 운영함으로써 근로자의 일, 생활 균형을 지원하고 국가경쟁력 향상에 기여한 기업을 여성가족부에서 인증하고 있는데요. 지란지교시큐리티는 2년 전에도 이 인증을 받았고 올해 12월에 다시 인증을 받으며 25년까지 기업 워라밸 균형을 챙기는 기업임을 다시 한 번 인증 받았다는 사실!

 

 

② 2023 Global Security Top 100 


크리스마스 다음날이죠, 12월 26일 화요일 지란지교시큐리티는 보안뉴스와 시큐리티어워드에서 선정하는 2023 Global Security Top 100 기업으로 선정되었습니다. 회사를 대표하여 천명재 CTO님께서 인증식에 다녀오셨는데요. 실제 물리보안 분야에서는 60개 기업이, 소프트웨어보안 분야에서는 40개 기업만이 선정되었답니다. 지란지교 패밀리 중에선 지란지교시큐리티가 유일하게 인증기업이 되었다는 사실~😊 시큐리티 탑 100에 지란지교 보안 회사들이 모두 인(In) 하는 날을 기대해 봅니다.

 


③ 아듀 2023


· 지난밤 산타가 놓고 간 선물
간 밤에 산타가 지란지교시큐리티 직원들 책상에 선물을 놓고 갔어요. 지란지교시큐리티 굿즈 달력과 달달한 쿠키가 놓여있었는데요. 거기다 대표님이 선물한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까지~! 행복하고 달달한 크리스마스가 되었길-! 성탄의 축복이 우리 지란지교시큐리티 멤버들에게 함께 했길요-!

 

 

 

 

· 지란지교 패밀리 송년 행사

엔데믹 선언 후 맞이하는 우리의 첫 연말 행사. 2023년 마지막 근무일, 사옥에서 더 신나게 2023년을 보내고 2024년을 새롭게 맞이할 예정인데요. 맛난 음식과 윷놀이 행사까지 예고되어 있죠! 더욱 기대되는 송년 행사입니다. 모두 남은 한 해 잘 마무리하시고요. 아쉬움과 섭섭함은 뒤로하고 다가오는 새해 모두 해피 뉴이어-! ❤️

 

 

 

잠깐, 2023년 상반기엔 어땠는지 궁금하시다고요? 

👉상반기 결산 블로그 바로가기 클릭

 


#지란지교시큐리티의 #뜨거웠던2023 #내년에도 #잘부탁해요 #알럽 #지란인

 

 


 

  • 제이스
    지란지교시큐리티 주니어 마케터
  • IT회사에서 일하면서 아날로그 감성을 좋아하고 사람을 향하는 기술의 발전을 환영하지만 결코 사람보다 우선하는 가치는 없다고 생각하는 지란인

최신글

  • 하나의 행사를 하기까지 (Feat.전사사업계획발표)
  • 지금까지 크고 작은 행사들을 담당하고 주관해왔지만, 내부 직원들을 대상으로 하는 이벤트는 아무리 작은 것이라 하더라도 더 신경 쓰이고 긴장이 되는 것은 왜일까요? 지란지교시큐리티는 신년이 되면 전사사업계획 발표를 진행합니다. 이 행사는 외부로 알려지는 행사가 아니라 직원들과 함께 하는 내부 행사로 전년 한 해는 어떻게 보냈고 올 한 해를 어떠한 마음으로 준비할지 전 직원이 함께 나누고 준비하는 시간입니다.
  • 제이스2024-02-13
  • 지금 우리는 쿼드 토크(Quad Talk) 시간!
  • 안녕하세요, 지란지교시큐리티 마케터 제이스예요. 요새 제가 좀 바빴어요. 지란지교시큐리티에는‘쿼드 토크’라는 제품 관련 미팅 시간이 있는데요. 마케터로서 쿼드 토크에 참여하느라 정신없었거든요. 쿼드 토크(Quad Talk)는 리더(CEO, CTO, 본부장)-제품 코어 개발자-영업 대표-마케터 4개 부서의 담당자들이 모여 솔루션의 락인(Lock-In)*요소 발굴을 목적으로 시장, 제품, 영업, 개발 각 영역별 현황과 이슈를 공유하는 자리입니다.
  • 제이스2024-04-18
  • 마케터 제이스의 현장스케치 '국제 시큐리티 콘퍼런스(ISEC 2023)'
  • 안녕하세요, 동해 번쩍 서해 번쩍 제이스입니다. 오늘은 저 제이스가 직접 대표적인 하반기 보안 전시회 ‘국제 시큐리티 콘퍼런스(이하 ISEC)’에 참가한 지란지교시큐리티를 소개하기 위해 ISEC 현장에 다녀왔는데요. ISEC 2023은 올해 17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대표 사이버 시큐리티 콘퍼런스로 국내 대표 보안 기업들이 대거 참여하며 매년 그 규모가 커지고 있는 행사입니다. 
  • 제이스2023-09-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