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지란지교시큐리티의 생생한 최신 소식과 알림을 전달합니다.

대학 정보보호동아리 기업 탐방 일지
제이스2023-08-31

 

안녕하세요, 가을의 계절을 느끼며 돌아온 제이스입니다.

 

지난 8월 21일 월요일, 지란지교시큐리티를 방문한 특별한 손님들이 있었습니다.


바로,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지원하는 대학정보보호동아리연합회(KUCIS) 학생들이었는데요. 전국 대학생 연합 동아리답게 경상도, 충청도, 경기, 서울을 망라하여 미래 대한민국 정보 보안 분야를 책임질 인재들이 이곳 지란지교시큐리티에 모였답니다.

 

연합회 대학생들과 지란지교시큐리티의 첫 만남은 사옥 1층에서 시작됐어요.
 

 

 

지란지교시큐리티의 1층은 형식적인 것보다는 자유로움을 추구하는 지란지교의 문화를 가장 잘 대변하는 공간인데요. 바로 실제 이용할 수 있는 하프코트 사이즈의 농구장 이랍니다. 곧 있을 지란지교패밀리 배 농구대회가 열릴 장소이기도 하죠.

 

1층 농구장을 시작으로 학생들과 사옥 곳곳을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지란지교시큐리티 사옥은 1층에서 3층까지는 농구장, 짐(Gym), 카페, 마사지 케어센터 등 다양한 휴식 공간으로 꾸며져 있는데요. 둘러보는 동안 ‘우와~’ 작게 터져 나오는 학생들의 감탄사가 들리기도 했답니다. 😊

 

 

사실 지란지교시큐리티는 직원들이 하루의 가장 긴 시간을 보내는 회사에서 좀 더 편안히, 마음껏 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가고 싶어요.
그렇게 학생들과 함께 사옥을 둘러보며 잠깐이라도 우리의 문화와 마음를 알고 갔으면 좋겠다는 바램으로 행사가 진행될 12층 라운지로 향했답니다.

 

 

12층은 지란지교패밀리 라운지로 평소 직원들의 리프레시에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무한 생맥주를 제공하는 펍지(Pub G), 햇살과 함께 독서하며 차를 마실 수 있는 썬지(Sun G)로 구성된 공간이랍니다. 


특히 썬지는 인문학, 소설, 경제, 심리 등 트렌디한 서적들이 큐레이터님을 통해 주기적으로 바뀌고 자유롭게 대여가 가능한 시스템을 갖추고도 있고요. 

 

학생들이 방문했던 날은 날씨까지 좋아 썬지에서 탁 트인 뷰와 함께 견학 프로그램 행사를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

 

 

가장 먼저 윤두식 대표님께서 앞으로 정보 보안의 미래를 책임질 주역들이자 업계 후배들에게 환영의 메시지를 전해주셨어요.
 

 

이어 지란지교시리티 최고 기술 경영자 CTO이신 천명재 이사님께서 회사소개와 더불어 지란지교시큐리티가 어떤 보안 솔루션들을 개발하고 있는지 소개하셨답니다.

 

 

지란지교시큐리티가 기업의 정보보안과 데이터 관리에 필수적인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보안 SW 전문 기업이라는 소개와 더불어 주요 제품으로는 스팸스나이퍼(이메일 통합보안 솔루션), 오피스하드(보안파일서버), 모바일키퍼(엔터프라이즈 모바일 통합 솔루션)가 국내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고 설명하셨고요.

 

덧붙여 다큐원(문서중앙화), 새니톡스(첨부파일 악성코드 대응, CDR)는 출시 이후 분야별 대표 솔루션으로 자리 잡으며 탄탄한 라인업을 갖추고 있단 사실도 빼놓지 않으셨답니다.

 

이 밖에 지란지교시큐리는 CDR, 블록체인, 클라우드, 인공지능, 생성형 AI 관련 신기술 역량 확보를 위한 R&D 투자를 이어가며 미래 성장 동력 개발에 힘쓰고 있는 기업이라는 사실!

 

 

현장에 참석한 학생들이 이 모든 걸 기억하기 어렵겠지만, 지란지교시큐리티가 탄탄한 보안기술을 가진 SW 전문 기업임을 잊지 않기를 요!

 


회사소개를 마치고 학생들의 궁금증 해결 시간~ 바로 멘토링 타임으로 이어갔습니다.
 


CTO 님께서는 학생들이 막연하게만 느끼던 정보 보안 분야에 대해 가졌던 궁금한 점과 취업과 관련된 질문에 대해 열심히 답변을 해주셨는데요.

 

 

한정된 시간이었기에 사전 질문을 받았고 그 중 질문 몇 가지를 가져와 봤습니다.

 

- 정보보안 관련 회사들이 주로 어떤 업무를 하는지 궁금해요
- 정보보호 제품 개발과 일반적인 IT 개발 업무 수행에 어떤 차이점이 있나요?
- 정보보호 산업계로의 취업을 위해 어떤 것들을 위주로 준비하는 것이 좋을까요?
- 진로에 대해 고민될 때, 결정하기 위해 참고할 만한 사항이나 조언하실 말씀이 있나요

 

 


이 글을 읽는 여러분들, 느껴지시나요? 

 


저는요, 사실 질문을 딱 듣고 학생들이 가진 막연함이 느껴져서 마음이 먹먹하기도 했어요. 취준생 시절 저의 모습과도 같아 보였거든요. 
이런 학생들의 마음을 잘 알고 계신 CTO 님께서 실제 실무의 이야기도 해주시고 보안업계로 취업을 준비할 때 고려해야 할 실질적인 조언들을 나누어 주셨답니다. 

 

열심히 듣는 학생들의 초롱초롱한 눈빛에서 앞으로 대한민국 정보 보안의 더욱 밝게 느껴졌어요. 우리 보안 업계 미래가 이리도 밝습니다! 하하!


짧은 시간이었지만 이 시간을 통해 평소 궁금했던 점이 해소가 되는 그런 시간이 되었길 바래봅니다.

 

 

멘토링 타임까지 마치고 리프레시 타임도 가졌는데요! 현장에 있던 학생 모두가 참여한 온라인 퀴즈 타임~! 
 

 

정보 보안관련 짧은 질문과 CTO님께서 소개하셨던 지란지교시큐리티와도 관련된 질문들이 있었답니다. 정답자에겐 상품도 있어 모두 집중해서 참여했다는 후문~
 

 

그리고 퀴즈의 막바지, 지란지교시큐리티 방문 소감을 한마디, 한 단어로 남길 수 있도록 질문하고 함께 워드 클라우드로 확인했는데요~ 
 

자, 학생들의 현장 답변, 함께 살펴보아요!

 
 


 

지란지교시큐리티 팬이 생긴 기분입니다!! 미래의 제 동료들이 될 수도 있다고 생각하니 마음이 두근두근. 꼭 다시 오겠다 남겨준 메시지, 기억하고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
 

 

 

싱그럽고 푸르른 학생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게 되어 제게도 무척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지란지교시큐리티가 사회에 첫 발을 내딛는 여러분들, 그리고 새로운 인연들과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을게요. 

앞으로도 저희는 새로운 시도와 기회를 충분히 만들어가는 기업이 되고 싶어요.

 

 

 

고객을 향한 가치는 직원이 만들어 냅니다. 그런 직원의 마음은 회사가 만들어 줄 수 있어야 하겠죠.
지란지교시큐리티는 개인의 삶을 응원하고 일하고 싶은 회사, 직원이 만족하는 회사로 성장하는 것이 목표랍니다.

 


이날 방문했던 친구들에게 지란지교시큐리티가 좋은 기억으로 남길 바랍니다.

 

그럼 전국대학정보보안동아리 학생들, 우리 곧 다시 만나요! 

 


 

 

 

 

#정보보호동아리 #정보보안의미래주인공 #지란지교시큐리티에서 #꼭다시 #만나요 #취뽀는 #지란지교시큐리티

 

 

  • 제이스
    지란지교시큐리티 주니어 마케터
  • IT회사에서 일하면서 아날로그 감성을 좋아하고 사람을 향하는 기술의 발전을 환영하지만 결코 사람보다 우선하는 가치는 없다고 생각하는 지란인

최신글

  • 마케터 제이스의 현장스케치 '국제 시큐리티 콘퍼런스(ISEC 2023)'
  • 안녕하세요, 동해 번쩍 서해 번쩍 제이스입니다. 오늘은 저 제이스가 직접 대표적인 하반기 보안 전시회 ‘국제 시큐리티 콘퍼런스(이하 ISEC)’에 참가한 지란지교시큐리티를 소개하기 위해 ISEC 현장에 다녀왔는데요. ISEC 2023은 올해 17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대표 사이버 시큐리티 콘퍼런스로 국내 대표 보안 기업들이 대거 참여하며 매년 그 규모가 커지고 있는 행사입니다. 
  • 제이스2023-09-22
  • 2023 하반기 결산, 지란지교시큐리티 우리들 이야기!
  • 안녕하세요, 하반기 우리들의 이야기로 다시 돌아온 제이스입니다. 아니, 왜죠. 지난번 상반기 결산 안내드리고 얼마 지나지 않은 것 같은데 왜 벌써 2023년 한 해를 마무리하는 12월이 된 거죠? 이런 반응, 이 글을 읽는 대부분의 분들이 다 저와 같은 마음이시겠죠?:)
  • 제이스2023-12-27
  • 하나의 행사를 하기까지 (Feat.전사사업계획발표)
  • 지금까지 크고 작은 행사들을 담당하고 주관해왔지만, 내부 직원들을 대상으로 하는 이벤트는 아무리 작은 것이라 하더라도 더 신경 쓰이고 긴장이 되는 것은 왜일까요? 지란지교시큐리티는 신년이 되면 전사사업계획 발표를 진행합니다. 이 행사는 외부로 알려지는 행사가 아니라 직원들과 함께 하는 내부 행사로 전년 한 해는 어떻게 보냈고 올 한 해를 어떠한 마음으로 준비할지 전 직원이 함께 나누고 준비하는 시간입니다.
  • 제이스2024-0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