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지란지교시큐리티의 생생한 최신 소식과 알림을 전달합니다.

다큐원을 문서중앙화 라고만 부르지 마세요
제니2022-05-25

 

 

 

지난 4월 지란지교시큐리티는 제10회 eGISEC2022(전자정부 정보보호 솔루션 페어)에 참가했습니다.

 

전시 부스를 운영하며 다시금 문서중앙화 다큐원(DocuONE)이 정말 시장에서 ‘핫’하다는 사실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부스 사진1] 지난 eGISEC2022에서는 '에스에스알'과 함께 '공동부스'를 운영해 참관객의 높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부스 사진2] 전시기간 내내 다큐원은 설명과 상담을 원하는 고객분들로 부스가 활기가 넘쳤습니다.

 

 

 

지난 3년간 지속된 COVID-19로 임직원 근무 형태는 사무실에 국한되지 않고 재택, 원격근무 등 여러 환경으로 분산되는 WAF(Work From Anywhere) 환경으로 점차 변해갔습니다.

 

그 과정에서 여러 근무 환경에서의 ‘데이터 유실’, ‘데이터 보안 관리’가 기업 보안의 하나의 축으로 대두되었고 다큐원은 문서중앙화 솔루션을 대표하는 ‘표준’이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COVID-19가 끝나가는 지금 문서중앙화 시장에는 무슨 변화가 있을까요? 

 

 

 

이번 전시에서 저희는 문서중앙화에 대한 고객사분들의 니즈가 과거에 비해 많이 달라졌다는 사실을 체감할 수 있었습니다.

 

COVID-19 사태가 발생했을 당시에는 '문서중앙화'가 무엇인지 기존 DLP, DRM과 근본적으로 다른 점에 대한 문의가 대다수였다면 지금은 '문서중앙화' 개념에서 더 나아가 실제 도입 시 타 솔루션에서는 체감할 수 없는 '특수한 기능' 위주의 문의를 주를 이루는 것 같습니다.

국내에서 문서중앙화라는 개념과 솔루션이 생소했던 시절이 있었는데 격세지감이 느껴집니다~!

 

 

 

그렇다면 다큐원을 문서중앙화 환경에서 더 나아가 100% 활용하는 기업은 어디일까요?

지금 바로  100% 활용하는 사례들을 소개해드립니다~!

 

 

 

[사례1] 자체 파일 서버 이용 중 악성문서 업로드 사건이 일어난 사무용품 제조사 A

 

 

 

다큐원이 문서중앙화라는 사실은 모두 잘 알고 계십니다. 

 

그렇다면 다큐원이 보안파일서버를 대체하는 강력한 기능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제조사 A는 자체적으로 설치한 파일서버에 악성코드 감염 파일이 업로드된 사고를 겪고 다큐원을 도입했습니다.

 

불미스러운 사고가 있었던 만큼 가장 크게 고려한 점은 크게 세 가지였습니다.

 

 - 첫째, ‘구성원이 자료를 쉽게 저장하고 공유할 수 있는 파일서버’

 - 둘째, ‘기업이 전체 스토리지를 쉽게 통합 관리’

 - 셋째, ‘높은 보안성으로 사고 재발 방지’

 

제조사 A는 기존 파일서버를 대체할 수 있는 문서중앙화 다큐원으로 보안까지 챙기며 이중 솔루션 도입없이 지금까지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례2] 임직원 실수로 랜섬웨어 파일을 클릭했으나 다큐원으로 예방한 디지털 광고 대행사 B 

 

 

 

광고 대행사 B는 근무하는 임직원이 실수로 랜섬웨어 파일을 클릭하는 사고가 있었습니다.

 

광고 대행사 특성 상 여러 클라이언트를 관리하는 만큼 관리하는 문서의 양과 종류도 다양해 랜섬웨어에 감염된다면 그 피해는 우리들의 예상을 훌쩍 뛰어 넘습니다.

 

또한, 해커가 제시하는 가상화폐 지갑으로 몸값을 지급한다고 하더라도 파일이 복구가 불가능한 사례가 많아 더욱 조심해야만 합니다.

 

그러나 다행히도 B사는 다큐원 도입 후 로컬 PC 저장을 원천 차단하고 중요 고객사 정보와 관리 문서를 모두 다큐원에 보관하여 악성 위협으로부터 데이터 유실 피해를 방지할 수 있었습니다.

 

다큐원은 사용자 PC에 문서가 저장되지 않아 추가적인 악성코드의 사내 유포와 추가 감염을 원천 차단할 수 있었습니다.

 

 

 

[사례3] 문서중앙화 도입을 고민하던 중 협업 기능이 많은 다큐원을 도입한 경영 컨설팅사 C

 

 

 

컨설팅사 C는 다수의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쌓이는 문서 관리가 어려워 도입한 케이스입니다.

 

경영 컨설팅사 C는 다큐원 도입 이전에는 임직원별로 작성한 문서를 개별 보관하여 유관부서에서 문서 요청 시 공유가 원활히 되지 않는 문제가 있었으나 도입 이후에는 프로젝트별 공동 폴더를 생성하여 실무자들이 필요한 문서를 손쉽게 공유할 수 있는 환경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C사는 다큐원의 문서중앙화 환경 뿐만 아니라 다양한 협업 기능에 굉장히 만족을 했는데요.

 

도입 이전에는 문서 양이 많다 보니 임직원이 필요한 자료를 찾기가 어려웠지만 다큐원은 문서별로 태그를 지정할 수 있어 임직원들이 태그를 검색해 문서를 쉽게 찾을 수 있다는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더불어 기업 특성상 문서 공동 작업이 많은데 다른 임직원이 먼저 편집을 하고 있는 경우 알림을 보내는 중복 작업 방지 기능도 매우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기업 C는 다큐원을 통해 문서중앙화 시스템 뿐만 아니라 다양한 기능을 이용해 업무 효율을 높이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회사는 어떠신가요?

 

다큐원은 이제 단순한 문서중앙화 표준이 아니라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솔루션입니다.

 


더불어 7월 말까지 다큐원 도입 상담 혜택을 드리고 있으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꼭 아래 이벤트를 확인해주세요~!

커피 쿠폰 100% 지급 이벤트 보러가기

 

 

 

 

현재 다큐원 도입 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정부지원 사업

 

#다큐원 #문서중앙화 #보안파일서버 #안티랜섬웨어 #협업솔루션 #도입사례 #정부지원사업 #지란지교시큐리티

  • 제니
    지란지교시큐리티 뉴비 마케터
  • 둥글게 둥글게. 인생사는 새옹지마이기에 빠르게 변화하는 IT 업계에서 유연하게 살아가고자 하는 것이 중요하다 생각하는 지란인

최신글

  • 구직자분들의 열기로 후끈후끈! "2022 상반기 정보보호 취업박람회!"
  • 지난 5월 26일 목요일, 지란지교시큐리티는 ‘2022 상반기 정보보호 취업박람회’에 참가했습니다. 본 취업박람회는 미래의 정보보호 전문가를 희망하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행사로 정보보호를 대표하는 국내 24개 기업과 유관기관이 참여해 1:1 맞춤 취업 상담 및 현장 채용을 진행하는 행사인데요! 지난 3년간 COVID-19로 현직 종사자분들을 대면할 수 있는 기회가 제한되었기에 정보보호 분야를 희망하는 구직자분들에게는 이번 행사가 더욱 뜻깊은 행사였다고 생각합니다.
  • 제니2022-06-02
  • [새니 이야기: 1화] 개인부터 기업까지! 모두를 덜덜 떨게 하는 랜섬웨어란?!
  • 끝나지 않을 것 같던 COVID-19 팬데믹의 시대가 막을 내리고 엔데믹이 코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모든 상업시설이 정상화되어가고 실외 마스크 착용이 자율화되는 등 우리 삶은 다시금 예전과 같은 일상으로 돌아오고 있어요. 게다가 정부는 올해 연말까지 여객용 항공편의 50%가 정상화될 예정이라고 발표한 걸 보면 정말 새로운 세상이 오고 있는 게 느껴지는데 과연 그때는 어떤 모습일까요?
  • 새니2022-06-14
  • 이메일 보안 1위 솔루션의 강력한 버전 UP '스팸스나이퍼 6.0' 출시
  • 지란지교시큐리티가 보안 분야별 1위 제품을 다수 보유한 기업이라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지란지교시큐리티의 1위 제품 중에는 스팸스나이퍼(SpamSniper)가 그 중심에 서 있습니다. 스팸스나이퍼는 국내 메일 솔루션 도입 기업 절반 이상이 선택한 명실상부 국가대표 솔루션이라 자부할 수 있는데요.
  • 제이스2022-07-05